[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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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리프트 제대로 배워보자!!!
Date : 2012-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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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리프트 자세

 

데드리프트 : 데드리프트는 의심할 여지없는 신체뒤쪽에 있는 근육을 단련하는데 최고의 운동입니다.
등, 다리, 둔부를 포함한 전체를 운동하는 경우 가장 우선이 되는 운동입니다.

 

데드리프트의 주요 운동목적은 신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허리를 단련하는 것입니다.
3~4주정도 올바른 데드리프트자세를 위해 바(중량이 없는)또는 스트레칭스틱으로 연습합니다.

 

 

 

 

데드리프트 자세

 

데드리프트 자세 - 1

 

우선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데드리프트 중 다른 근육의 상해가 없도록 준비합니다.
그런 다음 실행을 위한 기구를 선택해야합니다.트레이닝 초기에는 체중에 적합한 중량을 선택하고
고중량 운동을 삼가해야합니다.

 

 

 

 

데드리프트 자세 - 2

 

데드리프트의 시작 위치는 바를 허벅지 앞으로 가져온 후 직립으로 유지해야합니다.
오버핸드 그립또한 유효합니다. 준비가 된 상태에서 바를 들어 올립니다.

 

 

 

 

 

 

데드리프트 자세 - 3

 

무릎은 약간 구부러 져야하며, 리프팅시에 힘은 둔부와 허리, 햄스트링에 의해 나와야합니다.
몸이 바로 설때까지 리프팅한 후 잠시 동안 누른 다음 천천히 바를 원래의 위치로 내려놓습니다.
이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데드리프트 자세 - 4 : 운동TIP

 

데드리프트는 기립근 강화와 등근육의 전반적인 사이즈증가에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마찬가지로 바른자세유지가 관건이며, 데드리프트자세가 바르지않으면 허리에 많은 부담이 되고
자칫 허리가 다칠수도 있으니, 꼭 경험자의조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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