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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찰스의 가슴키우기 대작전 PART.2
Date : 2014-06-11
Name : 머슬업 File : 29452_ORIG-cfbe3_max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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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찰스의 가슴키우기 대작전 PART.2


 
 
EXERCISE 4
펙 덱(Peck Deck)
최소 20회 반복, 4세트
 
이제는 안쪽 가슴에 자극을 줄 차례다. 그는 펙-덱 머신에 등을 기대고 비스듬히 선다.
아놀드 슈왈츠제너거는 플라이를 정확하게 실시하려면 나무를 안는다고 상상하라고 말
한 적이 있다(122KG까지 체중을 줄여 뉴욕 프로대회에 출전하려고 하고있는). 136KG의
거구인 찰스가 그 머신 자체를 끌어안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찰스는 전완을 패드에 대지 않는다. 팔꿈치에 아무것도 없이 손바닥이 서로 마주 보도록
한다."중량 스택 전체를 들어 올리며 실패지점까지 여러번 반복한다. 반복수를 굳이 세지
는 않는다. 만약 반복수를 세면 다음 세트나 다음 훈련에서도 그만큼만 하면된다고 생각
하게 되기 때문이다. 스스로에게 한계를 두고 싶지않다."
 
EXERCISE 5
모디파이드 딥(Modified Dip)
(풀업 머신에서) 실패지점까지 3세트
찰스의 훈련에 대한 창조성이 더욱 빛을 발하는 운동이다. 풀업이나 딥을 도와주는 머신을
어떻게 가슴 운동에 활용하게 되어있을까? 그는 머신앞에 서서 주로 무릎을 꿇거나 밟고서
는 패드 양쪽에 각각 손을 올려놓고 손을 서로 마주보게한다. 패드를 밀어 누르면  스택이
올라간다. 이것을 더 이상 할 수 없을 때까지 반복한다. "이 동작을 실시하면 가슴 하부에
자극이 느껴진다."고 그는 말한다."나는 체육관에서 실험하는 것을 겁내지 않는다. 체육관
에서 훈련에 집중하기 때문에 별말은 없을지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이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는 항상 지켜본다. 어떤 사람이 풀업 하는 것을 보면서 저절로 가슴 하부 운동이 되
겠는데? 라는 식의 생각을 한다."
 
EXERCISE 6
케이블 크로스오버
(Cable Crossover) 실패지점까지 3세트
 
이것이 바로 찰스의 가슴 훈련의 대망의 마지막 운동이다. 이 3세트를 포함해 훈련은 총
22세트로 완성된다. 찰스는 이 마지막 운동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가동범위에 더 많이 집중
한다. 비시즌기 훈련시에 60cm 정도 높이로 팔을뻗어 실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찰스에게
가슴운동이 대흉근보다 오히려 팔에 더 자극을 주지않느냐고 묻는다. "예전에 사람들이 완
전가동범위라고 하는 범위로 훈련했을대 가슴보다는 이두근과 삼두근에 더 자극을 받는다
고 생각했다." 고 그는 말한다. "가동범위를 좁히고 나니 가슴에 더 많은 자극이 느껴졋다.
팔에는 느낌이 없었다. 나만의 방식대로 하다보니 다른 사람들이 완전가동범위로 할 대보다
더 많이 수축하고 더 많이 당길 수 있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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