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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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당류의 중요성
Date : 2013-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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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왜 단당류를 섭취해야 하는가???

 

 

단당류 섭취의 중요성

 

우리는 모두 일주일을 열심히 운동한 후 발달사항을 측정해보니
근육량은 줄고 체지방이 늘어나는 경우가 다분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조절을 잘했는데도 왜 체지방은
늘고 근육량은 줄었는지 의문을 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경우 간과하고 있는 한가지를 고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한가지 바로 단당류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 운동 후 살이 찔까봐 영양섭취를 제한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특히 쥬스나 꿀물과 같은 단당류를 입에도 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알아도 실행하지 않습니다. 살이 찔거란 생각에 섭취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운동동간에는 근육속에 있는 다량의 에너지가 빠져나갑니다.
글리코겐 크레아틴과 같은 성분들이 빠져나갑니다. 특히 글리코겐의 소모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글루타민이 근력운동시에 빠져나간다고 보시면 합당합니다.

글리코겐의 경우는 근피로회복과 근손실, 면역세포의 어너지원입니다.
즉 운동후 글리코겐을 채워주지 않으면 근손실이 일어나고 결국 근육량은 빠집니다.
그리고 체중증가가 쉽게 일어나는 경우는 이렇게 근손실로 이어져 낮아진 기초대사량은
체지방증가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일어납니다.

 

그렇다면 단당류를 섭취하면 어떻게 될까요?

 

단당류가 대사작용을 통해서 글리코겐으로 일부 변형되어 근육에 들어가 근손실을 예방하고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단백질을 원활하게 근육으로 공급되도록 도와줍니다.
단백질이 회복이 필요한 근육으로 빠르게 흡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단당류섭취의 이유는

근손실예방
근육에 원활한 단백질 공급
면역력 강화

위 세가지가 주된 이유입니다.

살이 찔것같아서 알아도 섭취하지 않았던 단당류를 이 글을 보는 순간부터는 잊지말고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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