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게시글 보기
적절한 운동시간은 어느정도인가요?
Date : 2010-10-23
Name : File : watch.jpg
Hits : 20377

원론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운동시간은 개인에 따라 체력조건, 운동경력 등 달라집니다.

하지만 인간이 가지고 있는 탄수화물 에너지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해서도  운동 후 상당한 피로로

인해 다음 운동시 지장을 줍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시다 보면 이유없이 근육성장이 멈추고 슬럼프(정체기)에 들어서게 되는거죠.

그렇게 되면 운동할 맛도 없어지고 재미가 없어지면서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데 적당한 시간은 90분으로 가능하면 70분 정도에서 마무리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작성하시는게 좋습니다.

그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90분정도 운동을 해보고(노트에 적습니다) 그다음주에는 노트에 적혀있는

운동을 80분에 마무리해보고, 그다음주엔 70분, 그다음주엔 60분 안으로 운동을 해보고, 그렇게

운동시간은 줄어들게되고 운동강도는 높아지게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발전할 가능성도 많습니다.

코멘트 쓰기
코멘트 쓰기
게시글 목록
Content
Name
Date
Hits
2010-10-23
20377

비밀번호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