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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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과회복이란?
Date : 2010-10-23
Name : File : paul-pakryan.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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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성장에 대한 원리를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일반인들은 근육의 성장에 단백질을 잘 섭취하고 운동열심히 하면 자라는 것으로 압니다.

물론 일부 맞기는 합니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근육이 성장하는 시기는 바로 운동이 끝나고 난 휴식기 그것도

취침시간이 되겠습니다. 이 때 근육은 운동이 끝나고 섭취한 영양분을 흡수시키고 근육의 회복기를 거치면

호르몬 분비로 인한 근육세포의 성장이 이루어 집니다.

해서 자고 일어난 시각 중에 오전 8시경 남성은 테스토스테론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간이며 이 때 초

회복의 감격적인 맛을 보시게 됩니다.

이 초과회복은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잠을 자고 일어나거나 휴식을 취한후 근육이 펌핑이 되어있는 느낌

받게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초과회복은 영양분이 잘 섭취되지 않으면 절대로 일어나지 않으며 초보자는

잘 못 느끼고 중급자 이상 그리고 경험이 많은 사람일 수 록 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몸은 영양분을 잘 받아들이는 시기가 따로 있습니다.

즉, 호르몬 작용을 유발시키는 시기 이 시기는 영양, 근력, 성장 등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인체의 어떤

써비스 시간이라 보시면 됩니다. 전문 용어로 이 시기를 "기회의 창" 이라고 합니다.

이 기회의 창은 운동 40분 전 그리고 운동 후 40분 이 시간을 말하는데 이 시간을 가만히 보면 바로 영양섭취

하는 시간입니다. 한마디로 기회의 창은 "운동으로 인한 만반의 준비가 되었고 또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으니 좋은 영양분을 넣어달라." 라는 신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기회의 창을 잘 이용못하면 운동으로 고생하고 성장은 없는 그런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만큼 운동보다는 영양이 얼마나 중요하며 성장을 위해서는 휴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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