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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확실한 체중증가를 위한 TIP
Date : 2012-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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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확실한 체중증가를 위한 TIP

 

체중증가란것은 소모에너지비해 섭취에너지가 많을때 이뤄지는것으로
체중증가가 어렵다면 어떤 노력을 기울였던간에 체중증가를 일으킬만큼
의 영양공급은 되지 못했음을 의미합니다.체질적인 요인을 감안하더라도
이부분인 체중증가나 감소에 가장 자연적이며 기본적인 원리에 속하기에
이요건을 따라주는 방법외에 특별한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체중증가가 힘든분들에겐 드릴만한 몇가지 조언이 있다면

 

1.섭취칼로리를 소모칼리보다 높인다.

 

섭취칼로리와 소모칼로리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하는데,

자신이 하루 중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과

소모하는 칼로리의 양을 파악해서

섭취칼로리의 양을 소모하는 양보다 늘려 나가도록 한다.


2. 스트레스, 과식, 휴식부족, 편식 등을 주의하자.

 

살이 찌지 않는다고 너무 신경을 쓰거나, 과식 혹은  편식을 하게 되면

몸의 불균형을 초래하므로 건강악화는 물론 살찌기에도 실패하게 된다.

 

3.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단백질 섭취에도 신경쓰자.

 

단백질은 신체에 가장 중요한 호르몬과

근육, 뼈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이므로

충분한 섭취가 필요하다.

 


4. 아령, 턱걸이 등 호흡이 주기적으로 정지되는 운동을 하자.

 


5. 심한 운동, 일은 피하자.


운동을 심하게 하거나, 일이 고되면 살이 찔 수가 없다.

따라서 가능한한 이런것을 피하되,

직업이 그러하다면 영양보충을 더 열심히 해줘야 한다.

 

6. 규칙적인 식사와 생활을 하자.


규칙적인 식사 그리고 하루 세끼의 고정관념을 깨고 가능한한 자주 먹자.

여섯 끼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열심히 자주 먹도록 하자.

 

7. 간식에 신경 써라.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간식,

즉 바나나, 감자, 면, 빵 류의 간식을

소량 자주 섭취하는 것이 체중증가에 효과적이다.

한번에 많이 보다는,

지속적인 칼로리의 공급이 중요하다는 점 명심하자.

 

8.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함과 규칙적임이 필요하다.


오랫동안 유지해온 신체를 변화시키는데에는 꾸준함이 필요하다.

이런 꾸준함이 없으면 살이 찌더라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것이다.

 

9.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보충제를 곁들인다.

 

일반적인 체중증가 보충제의 경우,

하루 세번 섭취시 1000 칼로리를 넘는 열량을 보충할 수 있으며,

이 양은 1인당 성인 평균 열량의 절반정도의 수치이다.

따라서 꾸준한 세끼식사와 간식, 운동, 보충제를 병행해 준다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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