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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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효과적인 가슴운동프로그램
Date : 2012-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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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피아 레전드 아놀드 가슴운동 따라하기

* 보디빌딩의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가슴근육을 자랑했던 선수는 영화배우로 더 잘알려져
  있는 아놀드 슈월츠제네거 이다.
  아놀드 슈월츠제네거는 올림피아 연속 5연패의 역사적인 선수로써, 가장 아름다운
  가슴근육을 자랑하는 선수이기도 하다.

  아놀드는 가슴운동을 어떻게 했을까?   그의 프로그램을 따라해보자.


  -아놀드의 가슴운동 프로그램-
*벤치프레스(워밍업세트) - 45회x1세트
*벤치프레스(본운동) - 6회x5세트
*와이드친업 - 8-15회x5세트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 10-15회x 5세트
*T바 로우 - 10-15회x5세트
*덤벨플라이 - 10-15회x5세트
*바벨로우 - 10-15회x5세트
*체스트딥스 - 15회x5세트
*좁은그립 친업 - 12회x5세트
*풀오버 - 15-20회x5세트
*스트레칭

위의 아놀드의 가슴프로그램을 보면 어..왠 등운동이지?? 하며 의아해 할것이다.
하지만, 가슴과 등을 같이 해주는것이 상체근육발달에 가장 좋다는것을 아는가?

가슴과 등, 상완이두와 삼두, 대퇴 이두와 사두는 서로 반대편에 붙어있는 길항근이라는
근육으로 이러한 근육군은 같이 운동해줄때 가장 큰 자극을 줄수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아놀드는 가슴훈련시 항상 등운동을 같이했고, 이로인해 부족했던
등운동은 하루를 빼서 더 추가를 해주었다.
즉, 가슴근육의 발달을위해 등운동을 양념처럼 사용한것이다.

여러분들도 아놀드의 이방식을 적극추천한다.
반드시 효과가 있고, 벤치프레스 무게가 더~ 들린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여러분들은 이 운동방법에 미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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