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트레이닝과 영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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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큰 성인 숨은키를 찾아보자
Date : 2012-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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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 자세유지로 성인 키크는 법 3가지...

요즘엔 영양상태가 좋아져 예전에 비해 평균키가 많이 증가했지만...
평균에 비해 작은키때문에... 적당한 키지만 좀더 컸으면 하는 마음에..
키컴플렉스를 가진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성인이 되었다해서,성장기가 끝났해서 포기하실 필요는 없으며
바른자세유지에 신경을 쓰는것만으로도 몇센티정도는 성장할수 있으니
다음 사항을 참조해서 숨은키를 찾아내시길 바랍니다.

숨으키 찾는법 3가지

1.성장판을 자극한다.

이미 성장판이 닫힌 나이라고 해서 성장판의 기능이 완전히
멈춘것은 아닙니다.

성인이 된후에도...성장판을 자극해주면 1~2cm 많게는 3~4cm까지
키크는 법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성장판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줄넘기나 농구처럼 무릎관절을
자극해 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날때 기지개를 펴주는 최소한의 스트레칭을 실시해주는것소
많은 도움이 되구요.

2.어깨와 허리를 곧게 편다.

오랜 습관에 의해 평소 몸을 구부정하게 구부리고 다니는분들이 많은데
웨이트트레이닝의 하는분들이라면  등을 약간 돋보이게 할수는 있겠지만
가슴부위를 취약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나쁜습관중에 하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어깨의 넓이를 발달시키는데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습관입니다.
실제키보다도 많이 작아보이게 만드는 요인이기 하구요.
어깨와 허리를 곧게 펴는 습관으로 숨은키를 찾고 당당함을 찾아 내시길 바랍니다.

3.짝다리를 짚기 않고,무릎을 붙이는 습관을 들인다

짝다리 짚기는 골반이 틀어지게 만들어 하체키의 손해를 발생시키는
대표적인 요인입니다.
항상 올바른자세로 서있는 습관을 들이고 다리가 휜 오자형 다리라면
무릎을 붙이는 습관을 들이면 다리의 보정으로 인해 숨은키를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를 늘리는데 빼놓을수 없는 영양소

1.칼슘(미네랄)-뼈에 필요한 영양소는 당연히 칼슘, 뼈를 이루는 성분의 97%는
칼슘염이다. 키의 성장이 활발한 10대에는 칼슘을 비롯하여 인, 마그네슘, 철, 칼슘,
나트륨등의 미네랄(무기질)이 필요하다.

2.단백질-웨이트트레이닝 매니아라면 누구나 알듯이 단백질은 근육의 원료가 되며
우리몸안의 피와 살의 원료가 된다. 질이 좋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근육의
발달을 촉진시켜주며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다.
식단이 많이 서구화 되었지만 여전히 한국인의 식단에서는 탄수화물의 비중이
높은편이기 때문에 자연식에서의 단백질섭취에 신경을 쓰되 부족할 경우
단백질보충제를 섭취하는것도 단백질공급에 좋은 방법이 될수 있다

3.비타민-비타민 b2는 다른 이름으로 성장촉진비타민이라고 불리듯 신체의 발육과
깊은 관계가 있는데 부족할 경우에는 성장이 매우 늦어진다.비타민 D는 칼슘흡수를
도와 뼈의 성장과 강도를 조절한다. 또한 비타민 A,B,C,D에는 단백질이 몸안에서
재합성되는 것을 촉진시켜주는 효소보조작용을 한다

4.식이섬유-소화되지 않은 장 안의 유해물질을 신속히 배출시켜준다.콜레스테롤과
지질의 흡수를 두와주고 나쁜물질을 제거해준다.


키를 크게하는 5대 영양식품
1.매일 우유를 충분히 마시자
2.정어리같은 생선이나 계란을 즐긴다
3.시금치를 즐긴다
4.당근을 즐긴다
5.귤을 즐긴다

1)우유
우유에는 몸안에서 흡수되기 쉬운 형태의 칼슘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우유의 칼슘이 흡수가 잘되는 이유는 인이나 마그네슘등, 다른 미네랄의 균형이 잘
잡혀있기 때문이다.그리고 미네랄끼리의 배분비율이 적절하고 단백질도 질이 매우
좋기 때문에 성장호프몬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데에 효과적이다. 우유섭취가
힘들면 요구르트나 치즈같은 음식도 좋다

2)정어리
정어리같은 생선은 질좋은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다른 영양소들의 균형도
적당히 갖추어져있다.칼슘은 쇠고기의 16개 들어 있고 비타민 A는 쇠고기의 6배,
비타민 D는 도미의 66배가 함유되어 있다.또한 DHA,콜레스트롤을 억제하는 EPA도 풍부하다
정어리대용할수 있는 식품으로는 꽁치,고등어,멸치,뱅어포,새우등의 생선류가 좋다

3)시금치
5대영양식품의 선두인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비타민A나 C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시금치는 이를 보충한다 시금치는 비타민C가 양배추의 6배,
가지의 17배, 비타민A는 양배추의 9배,비타민 B1은 양배추의 2.6배,B2는 4.6배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류는 내장기관의 발육과 성장을 축진시켜 몸안에서 단백질이
재합성될때 효소작용을 돕는 역활을 한다
대용으로는 쑥,무우,피망,양상추,호박,미역등이 좋다

4)당근
당근도 시금치와함께 비타민이 풍부하며 다양하게 함유된 식품이다
대용으로는 호박,부추,파등이 좋다

5)귤
뼈를 이루는 성분이 되는 칼슘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의 햠량이 매우높다

키를 크게하는 습관
1.최소한 7시간이상의 수면을 취한다
밤10에서 새벽2시 사이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가장 왕성합니다.개인별 생활패턴에
따라 수면시간이 달라지긴 하지만 규칙적인 수면은 성장에 아주 중요한 요소니
규칙적이면 충분한 수면에 신경을 써주세요.

2.규칙적이며 균형잡힌 식사

3.적당한 운동
운동이 키가 크는데 방해가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은데 농구,축구,
줄넘기,조깅,수영.자전거타기.스트레칭같은 운동을 성장판에 유입되는 혈류의 촉진을
통해 키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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